사이트 검색 입력
푸다닭 글 : 김명희 그림 : 김상균 출판사 : 책고래출판사 / 148쪽 발행일 : 2022-11-21

모험을 좋아하는 스타, 푸다닭

푸다닭은 꽤 멋진 수탉입니다. 일곱 빛깔이 나는 꼬리를 쫘악 펼치면 모든 암탉이 쳐다보는 스타 중에 스타지요. 하지만 때로는 체면을 구기는 일들도 생겨요. 주인 할머니 손자 지우가 장난을 걸 때, 또 다른 수탉인 밉닭이 밉살스러운 소리를 할 때 그렇답니다. 하지만 푸다닭은 기죽지 않아요. 언제나 자신의 편을 들어주는 할머니가 있으니까요. 그렇게 늘 할머니의 보호를 받던 푸다닭에게 어느 날 문제가 생깁니다. 검은 고양이와 떠돌이 개를 만나면서부터요. 두 녀석은 모두 닭장을 호시탐탐 노리던 떠돌이 동물이었어요. 분명한 포식자와 피식자 관계였지만 어쩌다 보니 함께 여행을 하게 돼요. 그리고 여러 상황 속에서 검은 고양이와 떠돌이 개는 푸다닭을 먹이가 아닌 친구로 받아들이게 되지요. 푸다닭 역시 녀석들에게 의지하며 또 다른 삶을 배워갑니다. 이미 야생에 길든 고양이와 개가 집에서 키우는 닭과 한 팀이라니, 어쩌면 거짓말처럼 보일 수도 있어요. 하지만 야생 속에서 살아가기 위해서는 서로를 적이 아닌, 의지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존재여야 한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그게 모든 생명에게 필요한 일이라는 것도요.

출판사 리뷰

늘 새로운 곳에 눈을 돌리고, 하고 싶은 것도 많고, 가고 싶은 것도 많은 푸다닭이지만 친구를 위하는 일이라면 물불을 가리지 않아요!

우리는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지 않으면 살 수 없어요. 혼자 무엇이든 잘 해내고 남들이 우러러보는 멋진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요. 위기에 닥쳤을 때 나를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은 내 주변에 있는 진정한 친구와 가족이니까요. 서로를 위하는 마음과 행동은 우리 삶에 안정과 위안을 줍니다. 마치 푸다닭의 할머니처럼요. 푸다닭 역시 자신만 생각했던 마음에서 가족과 친구를 생각할 줄 아는 마음으로 한 층 성장하며 진정한 스타가 됩니다.

우리도 진정한 스타가 되기 위해 푸다닭과 모험을 떠나볼까요?

글작가
김명희
그림작가
김상균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