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축하해, 굴삭기 벤! 글 : 되르테 혼 그림 : 필리프 스탐페 출판사 : 씨드북 / 44쪽 발행일 : 2021-03-28

오늘은 굴삭기 벤의 생일,
꼬마 중장비 친구들 모두 모두 모여라!

오늘은 1년 중 가장 기쁜 날, 바로 굴삭기 벤의 생일이에요. 특별한 날을 위해 기중기 카를라, 로더 루디, 덤프트럭 키키, 롤러 빌리, 소방차 펠릭스가 공사장 유치원에 모였어요. 큰 소리로 생일 축하 노래를 부르고 다 같이 보물찾기를 시작했지요. 이제 친구들과 함께 공사장 유치원에 꼭꼭 숨은 깜짝 선물을 찾아 떠나 볼까요?

출판사 리뷰

교과연계 |
국어 1-2 10. 인물의 말과 행동을 상상해요
국어 2-1 8. 마음을 짐작해요
국어 2-1 11. 상상의 날개를 펴요
국어 2-2 1. 장면을 떠올리며

벤과 친구들이 펼치는 특별한 생일 보내기 대작전
오늘 공사장 유치원은 두근두근 설렘이 가득해요. 기중기 카를라, 로더 루디, 덤프트럭 키키, 롤러 빌리 그리고 새 친구 소방차 펠릭스까지 무슨 일이 있기에 공사장 유치원에 모두 모인 걸까요? 오늘은 바로 굴삭기 벤의 생일이랍니다. 초콜릿이 장식된 모래 케이크에 초를 꽂고 모두 함께 생일 축하 노래를 불렀어요. 벤은 신이 나서 깡충깡충 뛰었지요. 오늘처럼 특별한 날에는 특별한 놀이를 해야겠지요? 공사장 유치원 친구들이 재미있는 보물찾기를 시작했어요. 멋진 특기를 가진 친구들 덕분에 곳곳에 숨은 힌트를 발견하는 건 식은 죽 먹기지요. 이제 지도에 표시된 곳으로 향할 시간! 다 같이 어둡고 축축한 길을 지나 마침내 보물이 있는 곳에 도착했어요. 오늘의 주인공 굴삭기 벤이 땅을 파자 커다란 보물 상자가 드러났어요. 다 같이 보물 상자를 꺼내서 무엇이 들었는지 확인해 볼까요? 보물찾기가 끝나도 아직 벤의 생일은 끝나지 않았어요. 친구들은 오늘 하루가 끝날 때까지 최고로 행복한 시간을 보낼 테니까요.

마음을 주고받아 더욱 기쁜 ‘꼬마 중장비 친구들’의 마지막 이야기
내가 주인공이 되는 날, 생일은 아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아주 특별한 날이에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보낸다면 생일은 더욱 특별한 날이 되겠지요? 벤의 생일을 위해 공사장 유치원으로 와 준 친구들을 보며 굴삭기 벤은 기쁘고 신났어요. 벤과 친구들을 보며 생일을 맞은 어린이들도, 생일을 기다리는 어린이들도 모두 행복한 기분이 들 거예요. 책장을 넘기며 내 생일에 누구와 무엇을 했는지 그리고 친구의 생일을 어떻게 축하해 주었는지 떠올리며 가족과 친구와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어 보아요.
이 책은 중장비를 좋아하는 많은 어린이에게 사랑받았던 『잘 자, 굴삭기 벤!』 『같이 놀자, 굴삭기 벤!』에 이은 〈꼬마 중장비 친구들〉 시리즈의 마지막 책이에요. 공사장에서 벌어진 생일 축하 이야기를 담고 있지요. 새 친구 소방차 펠릭스와 함께 꼬마 중장비 친구들이 특별한 날을 어떻게 채웠는지 재미있게 그려냈어요. 보물찾기를 좋아하는 친구들을 위해 책 맨 마지막 페이지에 깜짝 선물도 숨겨 두었답니다. QR코드를 통해 내려받은 이미지를 출력해서 내 손으로 오리고 붙여 보아요. 꼬마 중장비 친구들 세모꼴 깃발을 완성해서 우리 집 내가 원하는 곳에 직접 걸어 보는 거예요. 중장비 친구들을 우리 집에 초대하는 방법 참 쉽죠?

시리즈 소개 |
〈꼬마 중장비 친구들〉 (전 3권)
커다란 중장비를 좋아하는 아이들 모두 모여라! 커다랗고 멋진 중장비들은 잘하는 일이 모두 달라요. 이들에게도 모두 작고 귀여운 어린 시절이 있었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굴삭기 벤, 기중기 카를라, 로더 루디, 덤프트럭 키키, 롤러 빌리 그리고 소방차 펠릭스는 하는 일은 제각각이지만 항상 사이좋은 꼬마 중장비 친구들이랍니다. 언제나 신나는 일들이 가득한 공사장 유치원에 꼬마 중장비 친구들이 여러분을 초대해요.

1. 잘 자, 굴삭기 벤! - 공사장에서 벌어진 자장자장 이야기
2. 같이 놀자, 굴삭기 벤! - 공사장에서 벌어진 알콩달콩 이야기
3. 축하해, 굴삭기 벤! - 공사장에서 벌어진 생일 축하 이야기

글작가
되르테 혼
그림작가
필리프 스탐페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