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책 속에 사는 곰 오토 글 : 케이티 클레민손 그림 : 케이티 클레민손 번역 : 신수경 출판사 : 밝은미래 / 40쪽 발행일 : 2011-05-10

원서 : OTTO THE BOOK BEAR (2011)

이제 막 글을 읽기 시작한 우리 아이에게
책 속에 살며 모험을 떠나는 곰돌이 오토를 만나게 해주세요!

어린이 독서 습관과 관련된 기존의 대다수 책들은 독서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매우 계몽적일 수 있습니다. 독서를 통해 상상력이나 창의력, 어휘력 등이 향상된다는 점을 부각하여 이야기를 구성하다 보니, 아이들은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는 부담감에 오히려 독서에 흥미를 잃곤 하기 때문입니다. 독서 전후로 부모가 아이들에게 책의 주제나 목적 등을 일방적으로 주지시키는 것도 아이들의 호기심을 떨어뜨리는 큰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제 막 글을 깨친 아이들에게는 이야기 자체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 동화의 주인공은 말 그대로 책 속에 삽니다. 아무도 책을 보지 않을 때 책에서 나와 자신만의 모험을 떠나는 재미있는 캐릭터입니다. 이 책을 읽게 될 독자는 이렇게 의인화된 캐릭터와 일체감을 느끼며, 실제 자기가 책 속 주인공이 된 것처럼 이야기에 푹 빠지게 됩니다. 굳이 계몽적으로 설명하지 않아도 아이들은 이 간결한 내용의 그림책을 보며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고, 저절로 독서 의욕도 향상됩니다. 이 책을 시작으로, 아이들은 책 속 주인공의 삶을 상상해 보며 즐겁고 신 나는 책 읽기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출판사 리뷰

이제 막 글을 깨친 아이들에게 즐거운 독서 습관을 길러 주는 그림책!
책 속 주인공이 행복해지는 신 나는 책 읽기!

‘책 속에 사는 주인공들의 삶은 어떨까?’,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독서에 쉽게 흥미를 붙일까?’ 이 책은 이런 의문을 시작으로 기획되었고, 또 그 답을 들려줍니다.

어린이 독서 습관과 관련된 기존의 대다수 책들은 독서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매우 계몽적입니다. 독서를 통해 상상력이나 창의력, 어휘력 등이 향상된다는 점을 부각하여 이야기를 구성하다 보니, 아이들은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는 부담감에 오히려 독서에 흥미를 잃곤 합니다. 독서 전후로 부모가 아이들에게 책의 주제나 목적 등을 일방적으로 주지시키는 것도 아이들의 호기심을 떨어뜨리는 큰 요인입니다. 이제 막 글을 깨친 아이들에게는 이야기 자체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책 속 주인공의 삶은 어떨까?

[책 속에 사는 곰 오토]의 주인공은 말 그대로 책 속에 삽니다. 아무도 책을 보지 않을 때 책에서 나와 자신만의 모험을 떠나는 재미있는 캐릭터입니다. 이 책을 읽게 될 독자는 이렇게 의인화된 캐릭터와 일체감을 느끼며, 실제 자기가 책 속 주인공이 된 것처럼 이야기에 푹 빠지게 됩니다. 굳이 계몽적으로 설명하지 않아도 아이들은 이 간결한 내용의 그림책을 보며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고, 저절로 독서 의욕도 향상됩니다. 이 책을 시작으로, 아이들은 책 속 주인공의 삶을 상상해 보며 즐겁고 신 나는 책 읽기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밝은미래 이야기 그림책
아이들의 감성을 키워 주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책입니다. 아이들이 공감할 만한 이야기를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즐기다 보면 자연스럽게 세상 살아가는 지혜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들에게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길러 주는 그림책!
이 책의 주인공은 아이들에게 친숙한 동물 ‘곰’입니다. 책 속에 살고 있으면서, 아무도 보지 않을 때 책 밖으로 나와 자신만의 모험을 떠납니다. 아무도 책을 읽어 주지 않으면 불행해지기까지 하는 캐릭터입니다. 이렇게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재미있는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그림책을 구성했기 때문에 아이들은 부모가 강요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독서에 흥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간결한 라인과 컬러로 표현한 아름다운 일러스트!
그림책은 무엇보다 그림이 아름다워야 하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아야 합니다. 이 책의 작가 케이티 클레민손은 주로 잉크와 목탄 등으로 간결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드로잉을 구사합니다. 그리고 그림에 타자기, 축음이, 파이프 등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사물을 그려 넣곤 합니다. 이 책을 읽는 독자는 작가의 의도에 맞게 그려진 그림을 찾는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전 세계 동시 출간된 그림책!
이 책은 원 저작권사인 ‘랜덤하우스’를 비롯하여, 전 세계에서 동시 출간되었습니다. 재미있는 캐릭터가 등장하는 그림책을 전 세계 어린이가 함께 만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글작가
케이티 클레민손
그림작가
케이티 클레민손
옮긴이
신수경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