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치카치카 군단과 충치 왕국 글 : 이 진경 그림 : 이진경B 출판사 : 상상박스 / 42쪽 발행일 : 2011-01-20

시리즈 1편에서 밥 한 그릇을 뚝딱 먹어치웠던 지니와 비니가 이번에는 숟가락 왕복선을 타고 튼튼이 왕국을 갑니다. 입 속에 있는 튼튼이 왕국은 크고 하얀 이가 위 아래로 움직여 음식들을 부수고, 놀이공원처럼 침 분수가 뿜어져 나오지요. 그런데 갑자기 UFO를 타고, 충치 세균들이 나타납니다. 충치 세균들은 충치 왕국을 세우기 위해서, 튼튼이 왕국을 공격하지요. 이때, 치카치카 군단이 우주전함을 타고 출동합니다. 『치카치카 군단과 충치 왕국』은 올바른 양치 습관을 길러주는 동화책으로 UFO를 타고 온 충치 세균들과 칫솔 우주전함의 모습을 통해서 아이들에게 양치가 왜 중요한지를 알려줍니다. 무엇보다, 지니와 비니가 치카치카 군단과 함께 싸우는 모습은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 양치를 하는 것은 자신의 이를 지키기 위해서 스스로 해야 하는 행동이라는 것을 깨닫게 합니다.

출판사 리뷰

지니비니 시리즈 1편에서 밥 한 그릇을 뚝딱 먹어치웠던 지니와 비니가 이번에는 숟가락 왕복선을 타고 튼튼이 왕국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입속에 있는 튼튼이 왕국은 크고 하얀 이가 위아래로 움직이고, 놀이공원처럼 침 분수가 뿜어져 나오는 멋진 곳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UFO를 타고 나타난 충치 세균들이 충치 왕국을 세우기 위해 튼튼이 왕국을 공격합니다. 충치세균들은 고약한 냄새를 풍기며‘이 닦지 마!’라 고 노래를 부르고 튼튼이 왕국을 괴롭힙니다. 다행히 지켜보고 있던 치카치카 군단이 우주전함을 타고 출동하고, 지니와 비니가 멋지게 우주전함을 지휘하면서 충치 세균들을 물리치게 되는데..... 아이 스스로 이 잘 닦게 해주는 그림책 아이들 밥 먹이는 것만큼이나 어려운 일이, 이 닦이는 일입니다. 스스로 양치습관을 길러 줘야 할 시기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치카치카 군단과 충치왕국』은 이 닦기를 거부하는 아이들조차도 즐겁게 스스로 이 닦게 해주는 그림책입니다. UFO를 타고 침공하는 충치세균과 이에 맞서 칫솔 우주전함을 지휘해서 튼튼이 왕국을 지켜낸다는 이야기가 아이들을 스스로 충치세균을 물리치는 용감한 영웅으로 변신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상상과 현실을 이어주는 독특한 발상과 생생한 일러스트 숟가락 왕복선을 타고 입속으로 여행을 떠나고, 튼튼이 왕국에서 잘게 나눠진 음식이 더 많은 생명으로 다시 태어나며, 충치세균들이 UFO를 타고 우주를 떠도는 등, 독특한 발상은 보는 이의 눈길을 사로잡는 매력이 있습니다. 또한 보글거리는 듯 한 일러스트가 줄거리와 함께 생생하게 전달되면서 상상과 현실을 연결시켜주는 이진경 작가 특유의 작품 스타일이 돋보이는 그림책입니다.

글작가
이 진경
그림작가
이진경B
옮긴이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