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프리다 칼로 글 : 버튼북스 그림 : 버튼북스 번역 : 최지원 출판사 : 스푼북 / 36쪽 발행일 : 2021-09-28

고통을 예술로 승화한
프리다 칼로의 모든 것

프리다 칼로가 세계적인 화가로 성장한 데는 슬픈 사연이 있습니다. 프리다는 여섯 살에 소아마비에 걸려 한쪽 다리를 저는 장애를 얻고, 열여덟 살에는 버스 사고로 척추가 부러져 온몸에 깁스를 하게 되었습니다. 더는 학교에 다닐 수 없었던 그녀는 의사가 되겠다는 꿈을 접고, 대신 붓을 집어 들었습니다. 그때부터 프리다는 자기 이야기를 그림으로 그리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사람들이 자신의 아픈 몸에 집중하지 못하도록 멕시코 전통 의상인 화려한 치마를 입고, 꽃과 다양한 장신구로 몸을 꾸몄죠. 프리다는 그림으로 멕시코 사람들의 삶을 아름답게 담아내는 한편, 여성들이 마주하는 어려움을 솔직하게 드러냈습니다. 『미래 리더를 위한 위인전 힙하게 읽기: 프리다 칼로』는 장애를 극복하고 미술계에 한 획을 그은 프리다 칼로의 일생을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보고, 입체적으로 그려 냈습니다. 프리다는 어떤 색깔을 좋아했을까요? 온몸에 깁스를 하고 어떻게 그림을 그렸을까요? 그녀의 그림에 등장하는 신비로운 동물들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미래 리더를 위한 위인전 힙하게 읽기: 프리다 칼로』에서 자유분방한 그녀의 그림 세계와 고통을 극복하고 전설이 된 그녀의 이야기, 혁명으로 들끓었던 당시 시대 상황까지 찬찬히 들여다보길 바랍니다.

출판사 리뷰

위인전, 이제 재밌게 읽자!
「미래 리더를 위한 위인전 힙하게 읽기」 시리즈

위인들은 태어날 때부터 뭔가 다른 게 있었을까요? 아니요, 그들도 우리같이 평범한 사람들이었습니다. 역사에 길이 남을 연설을 했던 마틴 루서 킹은 집 안에서는 장난꾸러기 오빠였고, 천재로 꼽히는 모차르트는 웃긴 말장난으로 가득한 편지를 쓰는 재치꾼이었습니다. 전기 기술자였던 니콜라 테슬라는 번개와 폭풍우 내리치는 중에 태어났다는 사실을 아나요? 그래서 전기에 관심을 가진 것일지도 모릅니다.

위인들도 우리와 똑같은 장난꾸러기, 우리 가족 중에 있을 법한 평범한 사람이었습니다. 이런 그들이 어떻게 그 유명한 과학자가 되고, 정치가가 되고, 음악가가 되었을까요? 「미래 리더를 위한 위인전 힙하게 읽기」 시리즈는 인포그래픽을 이용하여 그 인물이 살았던 시절의 역사와 상황, 문화 등을 이야기합니다. 잘 정리된 자료와 재미있는 이야기로 구성된 이 책은 어린이들에게 신선하게 다가갈 것입니다.

「미래 리더를 위한 위인전 힙하게 읽기」 시리즈 목록

1. 안네 프랑크
2. 클레오파트라
3. 프리다 칼로
4. 제인 오스틴
5. 마틴 루서 킹
6. 모차르트
7. 니콜라 테슬라
8. 스티븐 호킹
9. 아인슈타인
10. 셰익스피어

그림작가
버튼북스
옮긴이
최지원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