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생각하는 개구리 글 : 이와무라 카즈오 그림 : 이와무라 카즈오 번역 : 박지석 출판사 : 진선아이 / 56쪽 발행일 : 2021-02-23


『생각하는 개구리』는 동물과 자연을 소재로 한 그림으로 세계 각국의 아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이와무라 카즈오의 ‘철학 그림책’입니다. 생각하기를 좋아하는 개구리가 친구 쥐와 함께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하고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렸습니다. 1999년 출간되어 독자의 사랑을 받았던 그림책으로, 독자들의 지속적인 출간 요청으로 새롭게 재출간하였습니다. 귀여운 캐릭터와 단순한 선, 은은한 색감으로 표현된 『생각하는 개구리』가 우리 아이들에게 생각하는 즐거움을 전해 줄 것입니다.

출판사 리뷰

생각하는 개구리와 ‘함께’ 생각해 보자!
느리게 읽고 생각해 보는 철학 그림책

이와무라 카즈오의 고단샤 출판문화상 수상작!
《생각하는 개구리》는 쇼가쿠칸 회화상, 산케이 아동출판문화상 등을 수상한 이와무라 카즈오의 ‘철학 그림책’입니다. 2014년 프랑스 예술과 문학 분야에서 세운 공헌을 인정받아 슈벨리에 훈장을 받기도 했습니다. 《생각하는 개구리》는 일본에서 가장 권위 있는 출판문화상 중 하나인 ‘고단샤 출판문화상 수상작’입니다. 이 책은 귀여운 캐릭터와 단순한 선, 은은한 색감으로 표현돼 보는 이로 하여금 책 속으로 몰입하게 하는 힘을 지녔습니다.

단순한 호기심에서 시작되는 철학 그림책
‘하늘은 어디서부터 하늘일까?’, ‘나는 난데, 너도 너를 나라고 해?’ 이 책의 주인공인 개구리와 쥐는 생각의 꼬리에 꼬리를 물고 질문을 던집니다. ‘얼굴’과 ‘하늘’, 그리고 ‘나’라는 주제를 가지고 함께 생각하고 함께 고민하는 개구리와 쥐의 모습에서 탐구하는 순수한 즐거움이 느껴집니다. 아이들은 이 책을 보며 ‘생각하는 재미’를 알게 되고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넓힐 것입니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개구리와 친구 쥐!
개구리와 쥐는 다른 이의 마음을 느끼고 함께하려 합니다. 풀의 마음을 생각하고, 두꺼비의 마음을 생각하고, 도토리의 마음을 생각하며 그들의 입장이 되어 생각해 봅니다. ‘너’가 없으면 나도 누군가에게 ‘너’가 될 수 없듯이 누군가가 존재해야 나도 ‘나’가 된다고 이야기합니다. 나와 너, 그리고 관계의 의미를 생각하게 하는 《생각하는 개구리》를 만나 보세요.

그림작가
이와무라 카즈오
옮긴이
박지석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