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잘 못해도 괜찮아! 글 : 기슬렌 뒬리에 그림 : 베랑제르 들라포르트 번역 : 정순 출판사 : 나무말미 / 40쪽 발행일 : 2020-12-14

추천그림책

2020 매체 〈그림책박물관〉 



좌충우돌 꼬마 샘과 인생 만렙 고양이 왓슨이 들려주는
감정 코칭 성장 이야기, 샘과 왓슨 마음자람새 그림책 제1탄

아직 어린 샘에게 인생 만렙 고양이 왓슨은 둘도 없는 친구입니다. 고양이 왓슨은 다정하게 샘을 기다려 주고 샘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지요. 어느 날 샘은 울 것 같은 얼굴로 터덜터덜 집으로 돌아옵니다. 늘 그렇듯 고양이 왓슨이 샘을 기다리고 있어요. 샘은 오늘 학교에서 밧줄 오르기를 못해서 놀림거리가 되었대요. 다른 친구들은 모두 해냈는데 말이에요. 친구들이 샘에게 ‘물렁물렁 팔’이라고 놀렸대요. “샘, 사람마다 잘하는 것도 있고, 못하는 것도 있어. 밧줄 오르기 좀 못했다고, 그게 뭐 어때?” 왓슨의 말에도 좀처럼 샘의 기분은 나아지질 않아요. 사자도 어릴 때는 하나도 무섭지 않은 새끼 사자일 뿐인 걸요. 아빠 사자가 되어야 초원을 당당하게 누비는 동물의 왕이 되지요. “샘, 너도 똑같아. 매일매일 자라고 있으니까 네가 잘하는 것을 하나씩 찾게 될 거야!” 샘은 무엇을 잘할 수 있을까요?

출판사 리뷰

누구나 잘하는 것이 있고 또 못하는 것이 있습니다. 수영하기, 책 읽기, 글쓰기 같은 일들은 처음 배울 땐 내가 해낼 수 있을까 걱정이 앞서기도 합니다. 자꾸 하다 보면 점점 실력이 늘어나 처음보다 잘 하게 되지요. 하지만 어떤 것은 아무리 노력해도 잘 안되기도 해요. 잘 못한다고 해서 틀린 건 아닙니다. 누구든 특별히 더 잘하는 것이 있고 그렇지 않은 것이 있으니까요. 고양이 왓슨은 학교에서 풀이 죽어 돌아온 샘이 자기 자신을 믿고 ‘자신 있는’ 자신감을 느낄 수 있게 해 줍니다.

[시리즈 소개]
샘과 왓슨 마음자람새 그림책은 어린 아이들 감정 발달에 꼭 필요한 주요 주제를 다루어
마음과 생각을 성장시켜 주는 감정 코칭 그림책입니다.

[심리상담가 이보연 소장의 감정 코칭]
“자신감은 ‘감정’이기 때문에 실제 능력이나 결과와는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재능이 뛰어나거나 상을 받아야지만 자신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은 아니지요. 비록 실패했더라도 이번의 실패가 다음의 성공을 위한 과정이었다고 생각하거나 잘하지 못해도 자신이 한 일에 대해 즐거움과 재미를 느끼는 아이는 결코 기가 죽거나 도전을 피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많이 연습하고 노력하여 결국 진짜로 잘하게 되거나 더욱 나은 모습을 갖게 되지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글작가
기슬렌 뒬리에
그림작가
베랑제르 들라포르트
옮긴이
정순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