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바람의 끈 글 : 이정지 그림 : 이정지 출판사 : 신아출판사 / 64쪽 발행일 : 2020-06-26

아이와 함께 본 전라북도 전주! 『바람의 끈』
낯선 곳에 정착한 모든 분들께 이 책을 드립니다.

바람의 끈을 보셨나요? 바람의 끈이 눈에 보이지 않듯 세상에는 보이지 않는 끈들이 있답니다. 우리는 보이지 않는 역사의 끈에 이어져 있습니다. 가족과 가족, 이웃과 이웃으로 이어진 끈은 더 넓고 긴 끈으로 이어지지요. 우리가 사는 동네부터 살펴보세요. 산과 들, 강과 바다, 공원과 호수, 미술관과 박물관을 돌아볼까요? 역사의 실타래를 풀어보고 싶을 겁니다. 오늘의 삶은 어떻게 과거와 미래로 이어질까요? 『바람의 끈』을 잡고 가슴속에 있던 상상의 날개를 펼쳐 과거와 현재로 날아 보세요.

그림책 『바람의 끈』은 수원에서 전주로 이사 온 다섯식구가 지금 살고 있는 전주의 역사와 문화를 땅속에서 찾아서 전해주는 이야기이다. 이정지 작가는 국립전주박물관과 황방산과 혁신도시 주변에서 발견된 덕동유적, 신풍유적, 갈동유적, 갈산리유적, 반교리유적, 상림리유적 등을 하나하나 찾아보고 소개하면서 전주의 소중한 역사와 문화를 같이 느끼고 감싸안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직장 때문에 이사를 많이 다닌 가족이 공간적인 이동이 아닌 집 주변의 유적지를 통해 상상의 시간여행을 하고 과거와 현재의 삶이 어떻게 이어졌는지를 알아보는 즐거운 이야기들로 가득하다.

그림작가
이정지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