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어디 있니, 윌버트? 글 : 바두르 오스카르손 그림 : 바두르 오스카르손 번역 : 권루시안 출판사 : 진선아이 / 38쪽 발행일 : 2020-01-14

쥐와 친구 윌버트가 숨바꼭질을 합니다. 쥐는 지나가던 커다란 이빨 악어를 만나 이야기합니다. "내 친구 윌버트를 찾고 있어. 혹시 봤니?" 악어는 쥐를 도와 윌버트를 찾고 싶지만, 악어에게는 도무지 윌버트가 보이지 않습니다. 쥐가 자세히 알려 주어도, 윌버트가 바로 옆에 와 있어도 악어는 다른 곳만 바라봅니다. 어떻게 된 일일까요?
『어디 있니, 윌버트?』는 쥐에게는 보이지만 악어에게는 보이지 않는 신기한 친구 윌버트를 찾아가는 독특한 숨바꼭질 이야기입니다. 북유럽 작가 바두르 오스카르손은 특유의 단순한 선과 여백의 그림, 간결한 문장으로 아이들이 마음껏 상상하고 질문하게 합니다. 신기한 친구 윌버트를 통해 무한한 상상 속 아이들의 마음을 만나 보세요.


출판사 리뷰

보이기도 보이지 않기도 하는 특별한 친구 윌버트

쥐와 친구 윌버트가 숨바꼭질을 합니다. 쥐는 지나가던 커다란 이빨 악어를 만납니다. "내 친구 윌버트를 찾고 있어. 혹시 봤니?" 커다란 이빨의 무시무시한 모습과는 달리 유쾌하고 친절한 악어는 흔쾌히 쥐를 도와 윌버트를 찾아 나섭니다. 마침내 쥐가 윌버트를 발견하지만, 악어에게는 도무지 윌버트가 보이지 않습니다. 쥐가 가리키는 곳을 바라보아도, 윌버트가 바로 옆에 와 있어도 악어는 윌버트를 보지 못합니다. 어떻게 된 일일까요?
아이들에게 상상은 무한한 자유의 공간입니다. 상상 속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일도, 세상에 없는 것도 생겨납니다. 아이들은 그 안에서 하고 싶은 것, 되고 싶은 것, 원하는 것은 뭐든지 해 보며, 자신을 채우고 힘을 얻기도 하고 위로받기도 합니다. 『어디 있니, 윌버트?』는 보이기도 보이지 않기도 하는 특별한 친구 윌버트를 통해 무한한 상상 속에 숨겨진 아이들의 마음을 만나게 해 줍니다.

“달라도 괜찮아!” 순수한 동심이 전하는 존중과 배려

『어디 있니, 윌버트?』에서 세 친구의 독특한 숨바꼭질은 세상의 다양함을 담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똑같지 않고, 각자 다르게 보고 느끼고 생각합니다. 때로는 같은 것을 보아도 상상과 마음으로 서로 다른 것을 보고 느끼며, 때로는 어떤 이유에서든 가까이 있는 것을 보지 못하기도 합니다.
쥐와 악어는 윌버트를 볼 수 있기도, 보지 못하기도 하지만 서로의 ‘다름’을 비웃거나 놀리지 않습니다. 나와 달라도 서로를 있는 그대로 존중하며 함께하려 합니다. 쥐와 악어의 순수한 동심에서 느껴지는 존중과 배려는 다양한 사람들이 살아가는 세상에 전하는 작지만 소중한 메시지입니다.

상상을 더해 마음으로 읽는 그림책!

『어디 있니, 윌버트?』는 『납작한 토끼』에 이어 국내에 두 번째로 출간된 북유럽 작가 바두르 오스카르손의 미니멀 감성 그림책입니다. 작가는 특유의 간결한 그림과 독특한 이야기 구성으로 독자를 자유로운 상상과 질문으로 이끕니다. 아이와 부모는 함께 책을 읽으며 신기한 친구 윌버트가 누구인지 조심스레 추측해 보기도 하고, 기발한 생각을 더해 또 다른 이야기를 이어 갈 수도 있습니다. 아이와 부모가 즐겁게 읽고 대화하며 함께 메시지를 이끌어 내는 것이 작가 바두르 오스카르손의 바람이기도 합니다. 보이기도 보이지 않기도 하는 신기한 친구 윌버트를 찾아 상상을 더하고 눈으로, 마음으로 읽어 보며 아이와 많은 것을 이야기해 보세요.

그림작가
바두르 오스카르손
옮긴이
권루시안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