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딩동! 아기 공룡이 우리 집에 온다면? 글 : 제이슨 코크로프트 그림 : 제이슨 코크로프트 번역 : 민유리 출판사 : 언어세상(사파리) / 32쪽 발행일 : 2019-09-25

천방지축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일상을 재치 있게 담아낸 그림책
“딩동! 축하해, 선물이 도착했어! 너의 반려동물이야.”

초인종 소리와 함께 엄청 커다란 알이 우리 집에 배달돼 온다면 어떨까요? 게다가 그 알이 공룡 알이라면 말이에요. 어느 날, 주인공 아이의 집에 커다란 알이 배달되었어요.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놀랍게도 그 알을 깨고 아기 공룡이 나오지요. 주인공 아이는 아기 공룡을 보고 깜짝 놀라지만 최선을 다해 돌봅니다. 아기 공룡이 엄마와 함께 있는 것처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맛있는 아침 식사를 챙겨 주고 맘껏 뛰놀 수 있게 공원에 데려가지요. 또 신나게 놀고 난 뒤에는 보글보글 비누 거품을 내어 깨끗하게 씻겨 주고, 잠들기 전에 동화책도 읽어 주었답니다.

『딩동! 아기 공룡이 우리 집에 온다면?』은 천방지축 아기 공룡과 갑자기 공룡을 맞게 된 아이가 더불어 살아가는 모습을 유쾌하게 담아낸 그림책이에요. 우리 아이가 반려동물을 간절히 원하나요? 그럼 아이와 이 그림책을 읽으며 반려동물을 돌보는 것에 대해 함께 생각하며 이야기해 보세요. 반려동물이 행복하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돌보려면 어떤 준비가 필요하고,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지 말이에요.

이 그림책은 반려동물이 사람의 소유물이나 장난감 아니라 또 하나의 가족이고, 같은 울타리 안에서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야 할 존재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반려동물에 대한 책임감과 더불어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 그리고 진정한 우정과 관계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귀엽고 발랄한 그림이 어우러져 생동감을 더한 제이슨 코크로프트의 신작!

《딩동! 아기 공룡이 우리 집에 온다면?》은 해리포터 시리즈의 표지 디자이너로 잘 알려진 제이슨 코크로프트가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최신작 그림책이에요. 천진난만한 아기를 떠올리게 하는 귀엽고 발랄한 아기 공룡의 표정과 천방지축 행동이 보는 이들의 눈을 사로잡고 웃음 짓게 하지요.

그림책 곳곳에는 집배원 아저씨가 커다란 소포 꾸러미를 낑낑대며 배달하는 장면이 담긴 면지부터 각 등장인물의 재미난 표정과 다양한 장소, 그 속에서 느껴지는 시간의 흐름까지 하나하나 살펴보는 재미도 쏠쏠해요. 거실, 공원, 샤워실, 방 안까지 아이의 일상 생황과 비교해 쉽게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곳에서 이야기가 진행되어 더욱 몰입도를 높여 줍니다.

이 그림책에는 인간과 반려동물이 함께 행복하고자 하는 작가의 따뜻한 시각과 생각이 담겨 있어요. 그래서 책장을 넘기다 보면 점점 마음이 따스해지지요. 우리 아이와 이 그림책을 읽으며 생명의 소중함과 생명에 대한 책임감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누리과정 자연탐구 영역과 연계된 우리 아이에게 꼭 필요한 그림책!

《딩동! 아기 공룡이 우리 집에 온다면?》은 누리과정 5개 영역 가운데 「자연탐구 영역」과 연계된 그림책입니다. 만 3~5세 아이는 반려동물에 대해 지속적인 호기심을 가지고 알고자 합니다. 아이와 함께 책을 읽은 뒤, 우리와 더불어 살아가는 동물과 그들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그 과정 속에서 아이는 탐구심과 표현력을 높이고, 더 나아가 생명체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까지 기를 수 있을 테니까요.

그림책 《딩동! 아기 공룡이 우리 집에 온다면?》은 ‘똑똑 모두누리 사운드 펜’으로 책 읽는 재미를 한층 더 느낄 수 있습니다. 펜으로 ‘아기 공룡’과 친구들을 눌러 보세요. 상황에 맞는 등장인물들의 대사를 들을 수 있어요. 엄마, 아빠가 읽어 주지 않아도 처음부터 끝까지 친절하게 읽어 주고 문장별로도 들을 수 있어 글자를 배우는 시기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그림작가
제이슨 코크로프트
옮긴이
민유리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