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고양이는 다 된다 ㄱㄴㄷ 글 : 천미진 그림 : 이정희 출판사 : 키즈엠 / 36쪽 발행일 : 2019-08-16

한글은 재밌고 아름답고 우아하다!
유연한 자세와 사랑스러운 매력을 뽐내는
고양이들을 통해 한글을 배우고
한국화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그림책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보는 아름다운 우리 한글

『고양이는 다 된다 ㄱㄴㄷ』은 고양이들의 개성과 매력이 돋보이는 한글 그림책입니다. ㄱ~ㅎ 14개의 한글 자음을 닮은 사랑스러운 고양이들의 모습을 통해 즐겁게 한글을 배울 수 있는 책이지요. 꽃밭에서 폴짝 뛰어올라 기역처럼 몸을 유연하게 늘인 고양이, 이응처럼 몸을 동그랗게 말고 낮잠을 자는 고양이, 날아가는 꿀벌을 바라보느라 키읔 포즈로 서 있는 고양이 등 섬세하고 고운 한국화 기법으로 그려진 귀엽고 발랄한 고양이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한국화의 정갈하고 따스한 감성이 담긴 그림

우리 주변에서 함께 살아가는 존재들의 이야기를 옛 그림의 전통을 살려 표현하는 한국화가 이정희. [고양이는 다 된다 ㄱㄴㄷ]은 그녀가 그린 첫 번째 그림책으로, 한국화의 감성을 살리기 위해 전통 채색화 기법으로 그렸습니다. 유연하고 개성 넘치는 고양이들의 모습이 섬세한 붓질로 생생하게 담겼고, 고운 빛깔의 꽃들이 곁들여져 그림이 더욱 화사하고 풍성해졌습니다. 여러 단계의 과정이 켜켜이 쌓여 완성된 깊고 부드러운 색감은 그림을 보는 내내 마음을 편안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고양이와 한글의 이야기를 한국적 감성을 살려 따뜻하게 전하고자 노력한 작가의 진심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그림들입니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이 우리 문화의 아름다움을 접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글작가
천미진
그림작가
이정희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