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이 책에는 용이 없다니까! 글 : 루 카터 그림 : 데보라 올라이트 번역 : 엄혜숙 출판사 : 봄봄출판사 / 40쪽 발행일 : 2019-09-20

이야기 속 주인공들이 모두 모여 만든 재미난 이야기

이 책 속에는 많은 이야기 속 주인공들이 등장합니다. 용은 「진저브레드 맨」 속 생강과자, 「아기 돼지 삼 형제」 속 두 번째 아기 돼지, 「잭과 콩나무」 속 잭 그리고 신데렐라와 라푼젤, 개구리 왕자 등 많은 주인공들을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이 이야기들에는 용이 등장하지 않아요. 용이 들어갈 자리는 없었던 거죠. 그렇지만 용은 포기하지 않았고, 마침내 자신만의 이야기 속 영웅이 됩니다. 내 이야기를 나 스스로 만들어 갈 수 있다고 믿는 힘을 키워 주는 책입니다. 이 책을 꼼꼼하게 보다 보면, 많은 이야기 주인공들을 만날 수 있답니다.

출판사 리뷰

용 이야기는 보통 이럴 거라고 생각하지요.
그런데 용이 훌쩍 떠나 버렸어요.

옛날 이야기에 용이 나오면 보통 용이 공주를 잡아가고, 기사가 와서 용을 물리치고 공주를 구하게 되지요. 그렇지만 이 책은 다릅니다. 용이 이야기를 훌쩍 떠나 버렸거든요. 용은 스스로 세상을 바꾸고 영웅이 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길을 떠나 다른 이야기들 속 주인공들을 만나 그 이야기에 들어가고 싶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많은 이야기들에서 용은 등장하지 않는다고 안 된다고 말해요. 그래도 용은 포기하지 않고 계속 가다가 [잭과 콩나무] 이야기 속 잭을 만나게 되었어요. 잭에게도 용은 부탁을 했지만 잭은 거절을 했지요. 그런데 그때, 무서운 거인이 나타나 용을 잡아 버렸어요. 용은 잭을 잡고, 잭은 오리를 잡았지요. 푸드덕거리던 오리 깃털이 거인의 코를 간질여 거인은 크게 재채기를 해 버렸고, 그만 해가 날아가 버렸답니다. 깜깜해진 세계는 엉만진창이었어요. 그때 생강과자가 용을 찾습니다. “네가 필요해.”라고 말하면서요. 용은 용기를 내어 불을 뿜었고 마침내 해냈습니다! 용이 드디어 스스로 영웅이 된 거예요!

글작가
루 카터
그림작가
데보라 올라이트
옮긴이
엄혜숙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