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강아지가 생겼어요 글 : 리즈벳 슬래거스 그림 : 리즈벳 슬래거스 출판사 : 언어세상(사파리) / 32쪽 발행일 : 2019-08-30

반려동물을 간절히 원하는 우리 아이를 위한 그림책!

『강아지가 생겼어요』는 우리 아이의 모습을 꼭 닮은 주인공, 카렐이 귀여운 강아지 레오를 데려와 함께하는 일상의 이야기가 담긴 그림책이에요. 카렐은 까만 코에 부들부들한 털을 가진 강아지 레오를 정성껏 돌보아 주어요. 레오가 실수로 오줌을 엉뚱한 데 누어도 잘 타일러 가르치고, 밖에서 함께 뛰놀고 오면 깨끗하게 목욕도 시켜 주지요. 레오는 진심으로 아껴주는 카렐을 따르며 점점 더 좋은 친구가 되어 갑니다. 카렐은 레오와 함께하는 매일매일이 정말 행복하답니다!

『강아지가 생겼어요』는 아이들의 친숙하고도 흔한 일상을 쉬운 이야기와 시선을 사로잡는 귀여운 그림으로 담아 아이와 부모가 모두 공감하며 즐겁게 읽을 수 있는 그림책이에요. 특히 많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강아지를 반려동물로 데려와 함께하는 일상을 통해 아직 그림책이 익숙하지 않은 아이가 흥미롭게 책을 접할 수 있게 하지요.

아마 이 그림책을 읽으면 우리 아이가 강아지나 자신이 좋아하는 반려동물을 키우고 싶다고 조를지도 몰라요. 카렐은 그런 아이들에게 귀엽고 사랑스런 반려동물을 키울 땐 많은 책임이 뒤따른다는 사실을 알려 줍니다. 카렐은 강아지 레오를 위해 하나부터 열까지 끊임없이 보살펴 줍니다. 산책도 시켜 주고, 외출한 뒤엔 목욕도 시키고, 먹이와 물도 잊지 않고 잘 챙겨 주지요. 반려동물은 단지 하루만, 혹은 내가 맘이 내킬 때만 보살피면 되는 것이 아니라, 매일매일 싫증 내지 않고 돌봐 줘야 해요.

아이와 함께 레오를 정성껏 보살피는 카렐의 이야기를 읽으며 반려동물은 내가 놀고 싶을 때만 갖고 노는 장난감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 주세요. 그리고 반려동물을 하나의 생명으로서 존중하고, 아껴야 한다는 것과 키울 땐 그에 대한 책임감이 따른다는 것도 가르쳐 주세요. 책을 읽고 집 주변을 산책하며 우리 동네엔 어떤 동식물들이 있는지 알아보세요. 그리고 우리 동네의 동식물을 소중히 하는 태도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 보세요.

출판사 리뷰

사랑스럽고 공감 가는 캐릭터, 내 친구 카렐!

[내 친구 카렐] 시리즈는 우리 아이와 비슷한 또래인 주인공 카렐이 생활하면서 맞닥뜨리게 되는 감정을 바르게 받아들이고 바른 습관을 익히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이야기로 이루어져 있어요. 카렐은 에너지 넘치고 호기심 많은 우리 아이와 꼭 닮아서 그림책을 읽다 보면 아이가 마치 자신을 보는 것처럼 느끼지요. 그래서 책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도 ‘내 친구 카렐’ 그림책을 지루해하지 않고 집중해서 읽을 수 있어요.

카렐은 벨기에 작가 리즈벳 슬래거스가 아이를 키우며 경험한 생생한 일상을 그림책으로 담아 더욱 사랑스럽고 공감이 갑니다. 그래서 벨기에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릭터가 되었지요. 아이들은 매일 만나는 친구 같은 카렐을 보면서 여러 가지 긍정적인 간접 경험을 하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세상을 배우게 됩니다. 또한 발랄하고 선명한 색감의 그림 속 카렐의 천진난만한 표정을 보며 행복하고 즐거운 기분을 느끼게 되지요. 우리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기분 좋은 행복감을 안겨 주는 [내 친구 카렐] 그림책을 선물해 주세요.

사운드펜으로 더 생생하게 읽어요!

이 책은 ‘사운드펜’으로 책 읽는 재미를 한층 더 느낄 수 있어요. 전용 사운드펜으로 책 표지는 물론, 본문에 있는 그림과 글자들을 눌러 보세요. 생생한 효과음과 함께 더 흥미로운 이야기와 세상이 펼쳐진답니다. 엄마 아빠가 읽어 주지 않아도 처음부터 끝까지 친절하게 읽어 주고 문장별로도 들을 수 있어 글자를 배우는 시기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그림작가
리즈벳 슬래거스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