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도와줘! 한글 친구들 2 글 : 서로 그림 : 아마도 출판사 : 해결책 / 32쪽 발행일 : 2019-09-09

왜 한글 모음을 익히는 동화는 없을까?
국내 최초, 한글 모음 학습 동화
『도와줘! 한글 친구들 2』는 이런 의문점에서 출발했습니다.

『도와줘! 한글 친구들 2』는 우리 아이의 즐거운 한글 모음 학습을 돕는 동화예요. 세종대왕이 창제한 한글은 자음과 모음, 낱자의 결합으로 글자를 완성하는 매우 독창적이고 과학적인 문자입니다. 자음과 모음 모두 중요한 비중으로 배워야 하지만, 실상은 늘 ㄱㄴㄷ… 자음은 열심히 가르치고 배우면서도 정작 한글의 근간이 되는 아야어여오요… 모음 학습은 소홀한 게 일종의 관행처럼 이어져 왔습니다. 우리글인데 모음을 따로 배우지 않는 게 이상하지 않나요? 이에 『도와줘! 한글 친구들 2』는 한글을 배울 나이의 유아가 모음에 대해 인지하고 한글의 구조를 더 잘 이해해 한글 학습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취지에서 연구·개발되었습니다.

10개의 기본 모음 ‘아, 야, 어, 여, 오, 요, 우, 유, 으, 이’를 바탕으로 이 모음이 들어간 낱말을 선정해 글의 구조를 만든 후, 여기에 구구, 나나, 도도라는 씩씩하고 용감한 어린이 삼총사와 위험에 처한 여우 캐릭터를 창조해 풍부하고 입체적인 스토리텔링을 완성했습니다. 유아 친구들이 전작인 『도와줘! 한글 친구들』을 통해 자음을 배우고 이번에 『도와줘! 한글 친구들 2』로 모음을 배운다면, 그 어떤 방법보다도 쉽고 즐겁게 기초 한글 학습을 완성할 수 있을 거예요. 또한, 『도와줘! 한글 친구들 2』는 전작인 『도와줘! 한글 친구들』을 읽지 않았어도 별도의 이야기이므로 재미있게 볼 수 있답니다. 자, 그럼 이제 구구, 나나, 도도 삼총사와 함께 귀여운 여우 친구와 큰 한글 모음자를 만나러 가 볼까요?

출판사 리뷰

한글 모음 학습을 돕는 특별한 동화책!

『도와줘! 한글 친구들 2』는 아이의 즐거운 한글 모음 공부를 돕는 한글 학습 동화이자 아마도, 서로 작가의 두 번째 작품입니다.

어느 날 용감하고 씩씩한 어린이 삼총사 구구, 나나, 도도가 숲속으로 소풍을 갔어요. 거기서 위기에 더한 여우를 만났답니다. 구구, 나나, 도도는 매우 놀랐지만 당황하지 않고 즉각적으로 지혜를 모으고 힘을 합쳐 위험에 처한 여우를 구해 주었어요. 어린이 삼총사의 도움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목숨을 구한 여우는 구구, 나나, 도도와 친구가 되었어요.

이 책에는 이런 따뜻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뿐만 아니라 ‘ㅏ’부터 ‘l’까지 10개의 큰 한글 모음자가 들어 있어요. 이 10개의 한글 모음이 들어간 낱말로 어떤 흥미 진진한 학습이 가능할까요? 또, 구구, 나나, 도도 삼총사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여우를 도와주었을까요?

그림 속 큰 한글 모음자와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궁금증이 스르르 풀리고, 반복해서 읽으면 한글 모음의 이름과 모양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될 거예요. 구구, 나나, 도도 어린이 삼총사가 여우와 친구가 되는 과정을 통해 지혜와 협동심을 배우고 서로 돕는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답니다.

또한, 『도와줘! 한글 친구들 2』는 아마도, 서로 작가가 이제 막 태어난 아기가 이다음에 커서 볼 좋은 한글 동화책을 만들겠다는 취지에서 출발한 책으로, 전작인 『도와줘! 한글 친구들』에 이은 창작 듀오의 두 번째 작품이에요. 기획, 스토리, 그림 등 전방위적인 활약으로 이번에도 귀엽고 재미난 그림과 캐릭터를 창조하고, 감각적인 편집과 디자인을 더해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해 준답니다.

『도와줘! 한글 친구들 2』를 만나면 우리 아이들이 한글을 지루한 반복을 통해 힘들게 배우지 않고, 재미있는 이야기와 고품질의 그림과 디자인, 학습을 위한 여러 세심한 구성 장치와 활동 지침을 통해 최대한 재미있고 효율적으로 익힐 수 있습니다. 재미있게 한글 깨치고, 책 읽는 즐거움까지 누리는 신기한 경험을 이제 시작해 보세요.

이 책의 특장점

1) 흥미로운 이야기를 반복해서 읽다 보면 한글 기본 모음 10개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요.
2) 한글이 자음과 모음, 낱자의 결합으로 이루어진 글자인 점을 알게 돼 한글 구조 이해가 쉬워져요.
3) 구구, 나나, 도도 삼총사가 위험에 처한 여우를 돕는 과정을 통해 지혜와 협동심, 서로를 위하는 마음의 소중한 가치를 깨달을 수 있어요.
4) 유아 발달 과정과 언어 습득 능력을 고려한 단어 선정과 구성으로 아이가 더욱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고, 부모님도 활용법을 통해 효과적으로 지도하고 활용할 수 있어요.

글작가
서로
그림작가
아마도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