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움직이는 꽃밭 글 : 조희양 그림 : 백명식 출판사 : 고래책빵 / 40쪽 발행일 : 2018-12-20

추천그림책

2019 한국그림책연감 

세상으로 나온 손수건 속 꽃밭에 사는 말벌의 모험

『첨성대 안에서 나온 소녀』, 『혀 없는 개, 복이』 등 작품마다 우수도서, 추천도서로 선정되고 아동문학상을 받은 조희양 작가의 그림동화입니다. 이번 작품은 손수건에 그려진 들꽃 꽃밭에 사는 말벌과 동물 가족, 손수건의 주인인 아주머니의 이야기입니다. 환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판타지적 요소와 독창성, 극적 전개가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매우 자극합니다.

책은 일련의 사건 가운데 현실의 주인공인 아주머니의 따뜻한 마음씨, 환상 속 주인공인 말벌의 호기심과 모험, 그의 무사귀환을 바라는 동물 가족의 걱정과 사랑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내용은 어린이들에게 생명존중과 하찮은 것에 대한 관심, 가족의 소중함, 세상살이의 어려움 등을 자연스럽게 배우도록 합니다. 그림 역시도 글의 전개에 맞추어 사실감을 높이면서도 또 하나의 작품 같은 역할을 하여 책을 보는 즐거움을 키워줍니다.

글작가
조희양
그림작가
백명식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