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누구 머리가 제일 예쁠까? 글 : 여미옥 그림 : 김부연 출판사 : 홍선생교육 / 28쪽 발행일 : 2018-08-03

추천그림책

2019 한국그림책연감 

언제 어디서나 밝고 씩씩하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의 동화
1. 특별한 방식과 순서
보통 동화를 만들 때 스토리를 먼저 구성하고 그림을 입히는 것이 상식입니다.
하지만 작고한 김부연 작가의 그림에 스토리를 더했습니다.

2. 생각하는 힘 키우기
동화 마지막 장에 있는 5가지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 과정에서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줄거리를 이해하고 글 속에 숨겨진 의미를 찾으며 논리력과 상상력이 향상됩니다.

3. 따뜻한 동화
김부연 작가의 맑고 밝은 심성이 투영된 그림과 여미옥 대표가 손녀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쓴 동화가 바로 ‘누구 머리가 제일 예쁠까?’입니다.

출판사 리뷰

2015년 12월 초,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 2층에서 열린 <정헌메세나 후원 작가 - 아름다운 다리전2> 전시회에서 ‘故 김부연 작가’의 그림을 처음 보았습니다. 김 작가의 그림은 아이의 맑고 밝은 심성이 투영되어 있어 종종 생각이 났습니다.

김 작가의 다른 작품도 보고 싶어 그의 아내에게 연락을 드렸습니다. 작품을 보는 순간 천진난만한 아이들의 따스한 온기가 전해져 왔습니다. 그리고 김 작가의 그림으로 손녀에게 들려줄 동화를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누구 머리가 제일 예쁠까?’의 주제는 우리 아이들이 1등만을 추구하는 세상의 문화에 물들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밝고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라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썼습니다.

김부연 작가의 그림으로 눈과 마음이 따뜻해지고 동화 글을 통해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글작가
여미옥
그림작가
김부연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