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다시 빨강 책 글 : 바바라 리만 그림 : 바바라 리만(Barbara Lehman) 출판사 : 북극곰 / 40쪽 발행일 : 2019-05-10

추천그림책

2019 기관 〈KBBY〉 

2005년 칼데콧 아너 수상작 『빨강 책』의 두 번째 이야기
미국 청소년도서관조합 선정 도서


칼데콧 아너 수상작 『빨강 책』의 두 번째 이야기입니다. 한 소년이 빨강 책을 발견합니다. 빨강 책 속에서 또 다른 소년이 또 다른 빨강 책을 발견합니다. 마법 같은 빨강 책은 적막한 바다와 멀리 떨어진 도시를 이어주고, 새로운 친구들의 마음까지도 이어줍니다. 『다시 빨강 책』은 시간과 공간을 가로질러 사람들을 연결하는 ‘상상력의 힘’을 보여주는 그림책입니다.

출판사 리뷰

칼데콧 아너 수상작 『빨강 책』의 두 번째 이야기
『다시 빨강 책』은 2005년 칼데콧 아너 수상작인 『빨강 책』의 두 번째 이야기입니다. 바바라 리만은 마법의 ‘빨강 책’을 통해 독자들에게 그림책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주었고 무한한 상상력의 세계를 만나게 해 주었습니다. 더불어 글 없는 그림책을 즐기는 기쁨을 선사했습니다.
13년만에 세상에 내놓은 두 번째 이야기 『다시 빨강 책』에서 작가는 더욱 정교하고 섬세한 구성으로 적막한 바다와 멀리 떨어진 도시를 이어줍니다. 그리고 또 다른 만남과 모험의 세계를 선보입니다.

‘빨강 책’의 끝없는 여행
눈 내리는 어느 날, 한 소년이 자전거를 타고 가다가 길모퉁이에 떨어진 빨강 책을 발견합니다. 소년은 빨강 책을 가지고 집으로 갑니다. 소년의 집은 바닷가 빌딩 숲에 있습니다. 소년은 옥탑방에 도착해 책을 펼칩니다. 책 안에 지도가 보이고, 지도 안에 작은 섬들이 있습니다. 작은 섬에서 가까운 바다 위에는 또 다른 소년이 배를 타고 낚시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소년의 배 옆 바다에 빨강 책이 떠 있네요. 낚시하던 소년은 빨강 책을 건져 펼칩니다. 빨강 책 안에서 눈 내리는 빌딩 숲이 보입니다. 그리고 어느 집 옥탑방에서는 한 소년이 빨강 책을 보고 있습니다.
그때 옥탑방 소년이 창밖을 내다봅니다. 그러자 낚시하던 소년은 고개를 들고 하늘을 올려다봅니다. 이제 옥탑방 소년과 낚시 소년 사이에는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그리고 신기한 빨강 책의 여행은 어떻게 끝이 날까요?


『빨강 책』과 『다시 빨강 책』의 놀라운 연결
『빨강 책』과 『다시 빨강 책』은 신기하고 놀라운 빨강 책을 통해 새로운 친구와 상상의 세계가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보여줍니다. 그런데 더 놀라운 것은 전작인 『빨강 책』과 새로 나온 『다시 빨강 책』이 정말 마법처럼 다시 연결된다는 사실입니다.
『빨강 책』과 『다시 빨강 책』을 보고 있으면 이야기의 시작과 끝이 어디인지 알 수 없습니다. 과연 이야기는 어디서 시작되고, 어디서 끝나는 걸까요? 『빨강 책』과 『다시 빨강 책』은 아무리 떼어내려고 해도 뗄 수 없는 환상적인 짝꿍 그림책입니다. 두 그림책은 독자들에게 이야기를 연결하는 상상력의 힘, 사람들을 연결하는 인연의 힘, 책과 책을 연결하는 책의 힘을 온전히 느끼게 합니다.

그림작가
바바라 리만(Barbara Lehman)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