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샬롯의 애완돌 글 : 스티븐 마틴 그림 : 사만다 코테릴 출판사 : 상상박스 / 32쪽 발행일 : 2018-01-19

돌이 애완동물처럼 될 수 있을까?
샬롯과 애완돌의 우정을 담은 따뜻한 그림책!

애완동물을 너무너무 갖고 싶어 하던 샬롯의 여섯 번째 생일날, 부모님은 장난스럽게도 애완돌을 선물해 줍니다. 전혀 기대했던 선물은 아니었지만 긍정적인 샬롯은 애완돌에게 ‘달’이란 이름도 지어주고 산책도 하고 대화도 하고 놀이도 하면서 듬뿍 사랑을 줍니다. 그러던 어느 날 밤 문득 ‘달’은 돌이라서 다른 애완동물처럼 사랑을 표현해주지 못한다는 생각에 샬롯은 슬프고 허전한 마음으로 잠에 듭니다. 하지만 ‘달’은 잠에 들 수가 없었습니다. ‘달’도 샬롯을 너무너무 안아주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샬롯을 사랑하고 싶은 애완돌 ‘달’에게 다음날 아침에 정말 놀라운 일이 일어납니다. 샬롯과 애완돌의 우정 속에서 벌어지는 마법같이 유쾌한 이야기가 담긴 따뜻한 그림책입니다.

출판사 리뷰

“너의 모습 그대로 사랑할게!”
샬롯에게 ‘돌’은 기대했던 애완동물이 아니었습니다. 산책할 때 함께 걸을 수도 없고, 서로 안아줄 수도 없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샬롯은 애완돌 ‘달’을 있는 모습 그대로 소중히 여기며 사랑해줍니다. 그 사랑을 받은 “달”도 샬롯에게 사랑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어느 날 밤 서로를 더욱 사랑할 수 있는 놀라운 일이 일어납니다.
이 책은 진정한 친구란 있는 모습 그대로를 인정하고 소중하게 아끼고 보살피는 마음에서 시작되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해줍니다.

애완동물을 원하는 아이들이 즐겁게 볼 수 있는 그림책
강아지 고양이 햄스터 토끼 등 사랑스럽고 귀여운 애완동물을 기르고 싶어 하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애완동물을 키우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것이 있죠. 바로 애완동물을 대하는 마음가짐입니다. 이 책은 그것이 단순히 말을 잘 듣고 따르는 대상이어서가 아니라 먼저 사랑하고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따뜻한 일러스트와 유머 있고 반전 있는 그림책
재미있는 패턴과 두 가지 색상 빨간색과 초록색으로 그려진 빈티지하고 따뜻한 그림은 모두의 마음을 포근하게 합니다. 또한 마지막에 유머러스한 반전 스토리는 아이들에게 깜짝 선물 같은 상상과 즐거움을 전해줍니다.

키커스- 우리가 무심코 갖고 있고 기르고 있는 모든 것들에 대해 애정과 관심을 갖게 해주는 책
퍼블리셔스- 샬롯이 숙제를 애완돌이 먹어버렸다고 핑계 대는 대목에서 유머러스한 반전을 독자들에게 암시해 주는 듯합니다.

글작가
스티븐 마틴
그림작가
사만다 코테릴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