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고마운 빛과 소리 글 : 안나 클레이본 그림 : 크리시 버나드 번역 : 전혜영 출판사 : 크래들 / 32쪽 발행일 : 2017-02-22

머릿속에 그리는 빛과 소리의 모든 것!
마인드맵으로 배우는 ‘고마운 빛과 소리’

‘한눈에 쏙쏙! 마인드맵 과학’ 시리즈의 네 번째 책 『고마운 빛과 소리』는 마인드맵을 활용해 빛과 소리에 관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과학 그림책입니다. 가장 효율적인 학습법 중 하나로 널리 이용되고 있는 마인드맵은 시각화된 정보를 활용하기 때문에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으며, 핵심 내용을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빛이 어떻게 이동하며 소리의 파동은 무엇인지, 그리고 빛과 소리가 에너지의 형태로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이르기까지, 빛과 소리에 관한 12개의 주제어와 그와 관련된 연상 그림, 설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식물이 빛과 소리의 에너지에 의존하며 살아가는 모습과, 빛의 파동과 반사, 굴절, 소리의 반향 및 저장 등 빛과 소리에 관련한 정보를 가지를 뻗어 나가며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연상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빛과 소리에 관련한 정보를 깊이 있게 얻을 수 있으며, 빛과 소리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를 알 수 있게 됩니다. 이 외에도 생활 속에서 빛과 소리를 이용한 여러 가지 편리한 발명품들의 원리와 함께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책을 읽다 보면 빛과 소리의 중요한 역할과 쓰임새에 감탄하게 되고, 이 감탄은 더 큰 호기심으로 연결될 것입니다.

출판사 리뷰

눈으로 보고, 머릿속에 그리는 과학 지도
‘한눈에 쏙쏙! 마인드맵 과학’ 시리즈

‘한눈에 쏙쏙! 마인드맵 과학’은 인체, 생물, 힘과 운동, 빛과 소리 등 다양한 과학 주제를 마인드맵 형태로 만들어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과학과 만날 수 있는 과학 그림책 시리즈입니다. 특히 초등 과학 교과서와 연계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마인드맵은 마치 마음속에 지도를 그리듯이 기억하고자 하는 정보의 주요 내용을 이해하고 정리하는 방법으로, 영국의 전직 언론인 토니 부잔이 처음으로 소개했습니다. 읽고 생각하고 분석하며 기억하는 모든 것들을 한 페이지에 그물망처럼 그려 한눈에 들어오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며, 정보를 머릿속에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게 합니다. 호기심 많은 미래의 과학자들에게 이 시리즈는 과학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즐거운 생각의 지도가 되어 줄 것입니다.

글작가
안나 클레이본
그림작가
크리시 버나드
옮긴이
전혜영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