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방울방울 뽀글뽀글 물고기 방귀 글 : 피오나 베이록 그림 : 캐럴린 코나한 번역 : 강수정 출판사 : 밝은미래 / 45쪽 발행일 : 2010-07-10

거품으로 숨을 쉬고, 먹이를 잡고, 이야기를 나누는 동물이 있어요. 심지어는 거품을 타고 다니고, 농구 선수처럼 거품을 쏘기도 해요. 거품 속에서 숨을 쉬고, 알을 낳고, 겨울잠을 자는 동물도 있어요. 『방울방울 뽀글뽀글 물고기 방귀』는 ‘거품을 만들고 이용하는 동물들’이라는 독창적인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몰랐던 거품의 놀라운 비밀을 알려주는 이 책은 전 세계 여러 나라의 과학자들로부터 자문을 얻어 완성되었답니다.

자분자분 이야기를 들려주는 듯한 동화체 문장과 맑은 느낌의 수채화로 표현한 창의적인 일러스트는 아이들이 과학적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미국 청소년 도서관협회 선정 도서인 이 책은 2009년 라이브러리 매터 선정 소년들을 위한 좋은 책으로 선정되기도 했답니다.

출판사 리뷰

유치에서 저학년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단어만을 사용하여 동화체 문장으로 이야기를 구성한 그림책입니다. 아이들이 받아들일 수 있을 만큼의 정보를 담고, 문장도 쉽게 풀어, 아이들이 지식에 대한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했습니다.

거품을 이용하는 각 동물의 정확한 명칭과 함께 학명도 함께 적어, 내용의 신뢰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권말 부록으로 각 동물들의 습성, 지리적 서식지와 함께 본문에서 미처 다루지 못한 ‘동물들의 거품 이용법’을 따로 정리해 두었습니다. 어려운 용어는 ‘낱말 찾아보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맑고 따뜻한 느낌의 수채화로 표현한 본문 그림은 이 책을 창작 그림책처럼 편안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지식과 정보를 알려 주는 책이 딱딱하다는 편견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글작가
피오나 베이록
그림작가
캐럴린 코나한
옮긴이
강수정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