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나만의 세상을 그려봐 글 : 로라 칼린 그림 : 로라 칼린 번역 : 최정선 출판사 : 밝은미래 / 56쪽 발행일 : 2016-07-06

추천그림책

2017 기관 〈열린어린이〉 
2016 매체 〈가온빛그림책〉 

‘세계 3대 그림책 상’ 브라티슬라바 일러스트레이션 비엔날레(BIB)
2015 ‘그랑프리’ 수상작! 《나만의 세상을 그려 봐》

- 이것은 굉장한 성취이다. 영국의 일러스트레이터가 BIB에서 우승한 것은 무려 20년 만에 일어난 일이다. -《가디언》
- 칼린의 예술적인 시선을 통하여 일상적인 보통의 날들이 현실을 넘어서 신나고 기대감 넘치는 특별한 사연으로 담겨진다. -《파이낸셜 타임스》

《나만의 세상을 그려 봐》는 ‘세계 3대 그림책 상’으로 꼽히는 브라티슬라바 일러스트레이션 비엔날레(BIB)에서 2015 ‘그랑프리’를 수상한 작품입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아름다운 일러스트를 감상하며 작가 로라 칼린이 던지는 이야기를 따라가 보세요. 상상만 하면 불가능이란 없는 ‘나만의 세상’을 거닐다 보면, 평범한 일상이 특별하게 보이는 마법 같은 일을 경험하게 됩니다. 아이들을 위한 창의력 가이드로도 손색이 없는 그림책입니다.

출판사 리뷰

1. ‘세계 3대 그림책 상’ BIB ‘그랑프리’ 수상작의 아름다운 일러스트
《나만의 세상을 그려 봐》는 2015 브라티슬라바 일러스트레이션 비엔날레(BIB)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작품입니다. 이 책의 작가 로라 칼린은 이전에도 이미 한 차례 《약속》으로 볼로냐 국제 아동 도서전 라가치 상을 받은 바 있으며, BIB 그랑프리 수상으로 그 작품성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습니다. 세계적으로 그 실력을 인정받은 로라 칼린의 아름다운 일러스트를 감상해 볼까요?
칼린의 그림은 흐트러진 듯 자유분방한 분위기를 자아내면서도 의외의 세밀함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유머러스하면서도 따뜻한 시선을 간직하고 있어, 그림을 보는 사람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이끌어 주지요.
칼린이 창조한, 누구보다 독창적이면서도 각각의 페이지 사이를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매력적인 일러스트의 세계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아이와 어른 가릴 것 없이 그림이 주는 편안함과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보고, 상상하고, 그리다! 아이들을 위한 훌륭한 창의력 가이드
내가 좋아하는 것으로만 가득 찬 세상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초콜릿을 잔뜩 먹어도 이가 절대 썩지 않는 세상, 사자랑 호랑이랑 두려움 따윈 저 멀리 던져 버리고 놀 수 있는 세상, 사람도 동물도 버려지는 아픔이 없는 세상, 아픈 사람이 하나도 없어서 병원 같은 건 없는 세상……. 그런 세상이 있다면 참 좋겠어요.
‘나만의 세상’이란 바로 그런 곳이에요. 상상만 하면 불가능이란 없는 곳!
사실 누구든지 나만의 세상을 가질 수 있어요. 지금 내가 원하는 게 뭔지, 내 마음속을 가만히 들여다보기만 하면 되거든요. 뭐든 내가 원하는 걸 알기만 하면 전부 그대로 되는 세상, 나만의 세상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그런데 혹시 상상하는 걸 어려워하는 친구들, 좀처럼 생각하기 싫어하는 친구들이 있나요?
그렇다면 이 책이 여러분을 위한 훌륭한 창의력 가이드가 되어 줄 거예요. 규칙은 하나, 출발점은 언제나 ‘진짜 세상’이라는 것! 나만의 세상은 내가 실제로 살고 있는 세상에서부터 시작돼요.
이를테면 지금 내가 사는 집, 우리 동네, 우리 가족, 내가 좋아하는 기차, 지금 창밖으로 보이는 가로등처럼요. 거기에 상상력을 덧칠해서 나만의 세상을 창조하는 거예요. 어때요, 굉장히 쉽죠?
나만의 세상을 만드는 3단계 법칙! 진짜 세상을 보고, 상상하고, 그리다!
그리기나 만들기를 못해도 괜찮으니까, 용기를 내 보세요. 좀 어설프다 해도 그건 여러분만 만들 수 있는 단 하나뿐인 세상이니까요. 자, 준비됐나요?

3. 평범한 일상이 특별하게 보이는 마법 같은 경험
나를 둘러싼 것들이 재미없고 시시해 보일 때, 반복되는 날들이 답답하게 느껴질 때…… 이 책의 작가 로라 칼린의 시선을 통해 평범한 일상이 특별하게 보이는 마법 같은 일을 경험하세요.
아이도 어른도 마찬가지예요. 누구나 지루하고 심심할 때가 많잖아요? 그럴 땐 독특하고 사랑스럽게 세상을 바라보는 칼린의 세상 보는 법을 살짝 엿보는 거예요. 그럼 금세 아하! 하고 무릎을 치게 될 거예요. 아무것도 달라진 게 없는 것 같은데, 분명 무언가 달라진 느낌, 변화는 나로부터 시작되는 거거든요. 이 신나고 특별한 경험 속으로 함께 가 보실래요?

그림작가
로라 칼린
옮긴이
최정선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