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우리는 밤이 더 신 나요! 글 : 조라 그림 : 조라 번역 : 최연순 출판사 : 밝은미래 / 32쪽 발행일 : 2010-08-25

부엉이와 오소리, 멧돼지와 고슴도치 등이 밤에 활동하는 밤살이동물이라는 걸 알고 있나요? 그 외에서 수많은 동물들이 밤에 밖으로 나와 먹이를 사냥하고, 짝짓기를 합니다. 이들이 이렇게 밤마다 마음껏 활동할 수 있는 이유는 어둠 속에서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눈과 코, 귀 등이 발달했기 때문입니다. 올빼미의 경우에는 눈이 매우 큰데다 빛의 양에 쉽게 적응하여 어둠 속에서도 잘 볼 수 있습니다. 또 목을 자유자재로 돌리고, 청각도 매우 뛰어납니다. 박쥐는 초음파를 이용하여 사물의 위치를 알아내기 때문에 어둠 속에서도 장애물에 부딪치지 않고 자유롭게 날아다닙니다. 족제비나 오소리, 두더지 등도 자신만의 특별한 방법으로 어두운 땅속에서 어려움 없이 살아갑니다.

『우리는 밤이 더 신 나요!』는 어둠 속에서 더욱 활발하게 하는 동물의 종류와 이들이 환경에 적응하는 능력 등을 그림과 함께 매우 쉽게 설명해 줍니다. 또 날아다니는 밤살이동물, 들에 사는 밤살이동물, 강가와 물가에 사는 밤살이 동물, 어둠 속에서도 활동할 수 있는 동물들의 특별한 능력, 아기 밤살이동물의 생태, 밤살이동물의 울음소리, 밤살이 식물 등으로 주제를 나누어 밤에 활동하는 동물과 식물의 생태 이모저모를 알 수 있게 도와줍니다.

글작가
조라
그림작가
조라
옮긴이
최연순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