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고래가 보고 싶거든 글 : 줄리 폴리아노 그림 : 에린 E. 스테드 번역 : 김경연 출판사 : 문학동네 / 40쪽 발행일 : 2014-02-24

추천그림책

2017 도서〈이토록어여쁜그림책〉 
2015 기관 〈어린이도서연구회〉 

간절히 원했다면 대답을 들을 수 있어!

보스턴 글로브 혼 북 오너 상을 수상한 《봄이다!》의 저자 줄리 폴리아노가 완성한 『고래가 보고 싶거든』. 고래를 기다리는 한 아이를 통해서 ‘간절히 바라는 일’이 있을 땐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잔잔한 목소리로 들려준다. 칼데콧 메달을 수상한 그린이의 맑고 투명한 삽화가 저자의 글과 어우러지면서 풍부한 상상의 세계로 데려다주고 있다. 꿈꾸는 아이와 꿈꾸는 어른이 함께 보면서 ‘인내’와 ‘끈기’라는 소중한 가치를 자연스럽게 느낀다.

아이가 창문 너머 푸른 바다를 바라본다. 멀리 고래 모양의 섬을 보고 “저게 고래가 아닐까?” 고개를 갸웃거린다. 아이는 계속 고래를 기다리고 있다. 달콤한 향기를 지닌 분홍빛 장미, 깃발을 나부끼는 배, 오도카니 앉은 펠리컨, 하늘에 뜬 구름과 태양이 아이의 눈길을 사로잡으면 때때로 흔들리곤 한다. 하지만 아이는 고래를 기다리고 또 기다리는데….

글작가
줄리 폴리아노
그림작가
에린 E. 스테드
옮긴이
김경연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