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글 쓰는 강아지 뭉치 글 : 테드 힐스 그림 : 테드 힐스 번역 : 이주혜 출판사 : 상상박스 / 40쪽 발행일 : 2013-06-01

처음엔 마냥 재미있을 것만 같던 글쓰기, 하지만 뭘 써야할지 부터 전혀 생각이 나지 않아서 포기하고 싶어집니다. 이제 막 글을 배우고서 조금씩 일기나 짧은 편지를 쓰기 시작하는 아이들도 뭉치와 비슷한 경험을 하게 될 겁니다.‘쓸게 없는 데 뭘 쓰지?’ 하는 걱정과 부담을 갖는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자신감을 심어주는 그림책입니다.

출판사 리뷰

“나 이야기를 쓸 거야!” 재미있을 것 만 같던 글쓰기, 하지만 막상 글을 쓰려고 하니 아무 생각이 나질 않는 뭉치 이제 막 글쓰기를 시작하는 아이들을 위한 따뜻한 응원의 메세지 책읽기에 푹 빠졌던 뭉치가 “나 이야기를 쓸 거야!”라며 직접 글을 쓰려고 합니다. 재미있을 것만 같던 글쓰기, 하지만 막상 글을 쓰려고 하니 아무것도 생각이 나지 않아서 그만 포기하려고 합니다. 뭉치는 새하얀 종이를 바라보았어요. 새하얀 종이도 뭉치를 바라보았어요. 하지만 이야기가 떠오르지 않았어요... 옆에서 지켜보던 작은 노란 새가 주변에서 본 것, 좋아하는 것, 재미있는 것부터 써보라며 격려를 해주자, 뭉치는 다시 한 번 주변을 살펴보기 시작합니다. 뭉치는 포기하지 않고 생각하고 또 생각하다가 바람에 실려 온 좋은 향기에 이끌려 부엉이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부엉이에 관한 이야기를 쓰기 시작합니다. 처음엔 조심스러워 하던 부엉이도 뭉치의 이야기에 빠져들게 되고 둘은 조금씩 가까워지게 됩니다. 그리고 둘이 친구가 되면서 뭉치의 첫 작품도 멋지게 끝을 맺게 됩니다. 이제 막 글쓰기를 시작하는 아이들을 위한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 1편 『책 읽는 강아지 뭉치』에서 글을 배우기 시작했던 뭉치가 2편 『글 쓰는 강아지 뭉치』에서는 글쓰기에 도전을 합니다. 처음엔 마냥 재미있을 것만 같던 글쓰기, 하지만 뭘 써야할지 부터 전혀 생각이 나지 않아서 포기하고 싶어집니다. 이제 막 글을 배우고서 조금씩 일기나 짧은 편지를 쓰기 시작하는 아이들도 뭉치와 비슷한 경험을 하게 될 겁니다.‘쓸게 없는 데 뭘 쓰지?’ 하는 걱정과 부담을 갖는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자신감을 심어주는 그림책입니다. 선정내역 아마존 - 2012 Best Picture Books 선정 뉴욕타임즈 - 2012 New York Times Bestseller 선정 스쿨라이브러리저널 - 2012 Best of Children"s Books 선정 추천의 글 키커스 - 글쓰기를 시작하는 아이들을 위해 필히 선택해야 할 책이다. 퍼블리셔스위클리 - 뭉치가 고민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은 글쓰기를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무엇보다 훌륭한 조언이 되어준다. 스쿨라이브러리저널 - 이 책을 읽는 아이뿐 아니라 작가를 꿈꾸는 사람들 까지도 힐스의 이야기 전개와 표현 방법에 감탄하게 될 것이다. 뉴욕타임즈 - 어린 시절 모든 아이들이 겪어보는 고민들을, 힐스는 부드럽고 달콤한 이야기로 풀어낸다.

글작가
테드 힐스
그림작가
테드 힐스
옮긴이
이주혜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