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책 읽는 강아지 뭉치 글 : 테드 힐스 그림 : 테드 힐스 번역 : 이주혜 출판사 : 상상박스 / 40쪽 발행일 : 2013-02-27

책 읽기는 정~말 재미있어! 개구쟁이 강아지 뭉치가 노란 새를 만나더니 확 달라졌어요 뭉치는 나뭇잎을 쫒아 다니고, 나뭇가지를 물고 노는 걸 좋아하는 평범한 강아지였습니다. 물론 글도 읽을 줄 몰랐지요. 그런데 어느 날 낮잠을 자려는 뭉치를 작은 노란 새가 깨웠습니다. 알고 보니 뭉치가 낮잠을 자려던 자리는 노란 새의 교실이었습니다. 뭉치는 노란 새가 귀찮았습니다. 하지만 노랜 새가 책 읽는 소리에 기를 기울이다 보니, 어느새 이야기에 푹 빠져들게 됩니다. 그리고 얼떨결에 노란 새의 제자가 되기까지 합니다. 결국 뭉치는 노란 새에게‘ㄱ, ㄴ, ㄷ’부터 시작해서 글자를 하나하나 배워갑니다. 그러다 추운 겨울이 되자, 노란 새는 따듯한 남쪽으로 잠시 떠나게 되었고, 뭉치는 혼자서 글자들을 연습하며 노란 새를 기다립니다. 그리고 드디어 봄, 뭉치는 노란 새를 다시 만나게 되는데... 노는 것만 좋아하던 개구쟁이 뭉치가 우연히 만난 노란 새에게 글을 배우고 책을 읽게 된다는 이야기가 작가 특유의 달콤한 위트와 함께 펼쳐집니다.

출판사 리뷰

책 읽기는 정~말 재미있어! 개구쟁이 뭉치가 노란 새를 만나더니 확 달라졌어요. 이제 막 글을 배우고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세상 모든 선생님과 아이들을 위한 따뜻한 응원 선생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느끼게 해주는 그림책 글을 배우고, 책이 읽고 싶어지는 그림책 이제 막 글을 배우고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 꼭 읽어 줘야 할 이야기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작가 테드 힐스의 대표작 귀여운 강아지 뭉치, 그리고 노란 새 선생님과 함께 글을 배우고 책 읽기를 즐겨보세요. 뭉치처럼 소리도 내어보고, 땅위에 글을 써보면서 하나씩 익히다보면 스스로 글도 배우고 책 읽기에 빠져들게 됩니다. 이제 막 글을 배우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배움의 기쁨과 독서의 즐거움을 알게 해 주는 그림책입니다. 세상 모든 선생님과 아이들을 위한 힘 찬 응원 선생님과 제자의 참된 사랑과 소중한 만남과 선생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이 느껴집니다. 개구쟁이 강아지 뭉치는 노란 새 선생님을 만나면서 전혀 다른 삶을 살게 됩니다. 포기하지 않고 긍정적이고 열정적인 노란 새 덕분에 놀기만 좋아하던 뭉치가 글을 배우기 시작한 것입니다. 뭉치는 책을 읽고 싶은 마음에 글을 연습하는 게 마냥 행복합니다. 그리고 그런 뭉치가 있었기에 노란 새도 행복합니다. 이 책은 예전 같지 않은 오늘날의 교실을 돌이켜 볼 때, 선생님과 제자 사이의 참된 사랑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해줍니다. 열정적으로 포기하지 않고 동기부여를 해주는 노란 새, 그리고 스스로 즐겁게 배워나가며 감사의 마음을 잃지 않는 뭉치의 이야기가 사제지간의 만남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가를 일깨워 주기 때문입니다. [책 읽는 강아지 뭉치]는 글과 책 그리고 선생님과 제자가 있는 곳이라면 어느 곳에서도 공감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때문에 세상의 모든 뭉치들과 세상의 모든 노란 새들을 힘차게 응원해주는 그림책이 될 것입니다. 부모선정도서 은상 (2010 Parents" Choice Silver Honor Book) 뉴욕타임즈 2011 베스트셀러 선정 퍼블리셔스위클리 2011 올해최고의 책 선정 아동도서협회상 수상 (2011 Cooperative Children"s Book Center Choices Winner-USA) 국제도서협회 선생님선정도서상 수상 (2011년 IRA Teachers" Choices Winner-USA) 국제도서협회 어린이선정도서 (2011 IRA Children"s Choices-USA) 국제육아출판상 수상 (National Parenting Publications Awards [NAPPA] Honors Award 2011 Winner) CBC 수상 (CBC Book Awards & Honors-USA) 뉴욕타임즈 - 어린 시절 모든 아이들이 겪어보는 고민들을, 힐스는 부드럽고 달콤한 이야기로 풀어낸다. 보스톤 글로브 - 보통 독서에 관한 책은 지루한 잔소리가 되기 마련인데, 뭉치이야기에는 뭔가 즐거운 매력이 있다. 천진하고 사랑스런 뭉치, 당차고 귀여운 노란 새의 모습을 통해, 스승과 제자간의 사랑, 그리고 배움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 준다. 선생님과 아이들에게 사랑받을 만한 책이다. 키커스 - 선생님들이 아이들에게 독서는 재미있는 것이라고 권장할 때 이 책이 만큼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건 없을 것이다. 퍼블리셔스위클리 - 점박이 강아지 뭉치가 어떻게 글을 배우는지, 그리고 작은 노란 새에게 어떻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지에 대한 감미로운 이야기이다.

글작가
테드 힐스
그림작가
테드 힐스
옮긴이
이주혜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