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검색 입력
큰 개불알풀 이야기 글 : 야자마 요시코 그림 : 야자마 요시코 번역 : 최종호 출판사 : 진선아이 / 36쪽 발행일 : 2012-09-18

“작고 파란 꽃을 찾아 보세요. 꿀을 품은 큰개불알풀입니다.” 자연과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사계절 생태 이야기 식물의 사계절을 관찰하며 살아 있는 자연을 배울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식물은 재미난 이름의 ‘큰개불알풀’입니다. 밭 가장자리나 길가, 골목길 주변에서도 볼 수 있는 큰개불알풀은 열매의 모양 때문에 별난 이름이 붙었어요. 큰개불알풀의 사계절을 생생하게 표현한 세밀화와 실제 크기의 정확한 그림은 생태 정보를 쉽게 익힐 수 있도록 도우며 아이들의 관찰력도 키워줍니다. 큰개불알풀이 사는 곳, 꽃과 열매 등의 다양한 생태 정보를 정리한 이 책을 읽으며 식물의 생생한 생태 이야기에 귀를 귀울여 봐요.

출판사 리뷰

자연과 교감을 나눌 수 있는 큰개불알풀 사계절 생태 이야기 『큰개불알풀 이야기』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큰개불알풀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와 정보를 따뜻한 그림으로 담은 책으로 자연을 느끼며 큰개불알풀의 특징을 배울 수 있는 생태 그림책입니다. 무리를 이루어 땅 위를 기듯이 자라는 큰개불알풀은 외국에서 들어온 풀입니다. 원래 우리나라에 ‘개불알풀’이라는 풀이 있는데 지금은 큰개불알풀을 더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밭 가장자리나 길가, 골목길 주변에서도 볼 수 있는 큰개불알풀은 열매의 모양 때문에 별난 이름이 붙었습니다. 큰개불알풀의 사계절을 사진을 보는 듯 세밀화로 표현해 쉽고 친숙하게 식물을 소개하는 이 책은 아이들에게 자연과의 교감을 선물합니다. 실제 크기 식물 세밀화 그림책으로 관찰력을 키우자! 이 책은 식물화 강사로 활동하는 저자의 식물 세밀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큰개불알풀의 잎, 꽃과 열매 등 사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다양한 모습을 사실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실제 크기의 정확한 그림은 생태 정보를 쉽게 익힐 수 있도록 돕습니다. 『큰개불알풀 이야기』의 세밀화는 수채화의 따뜻한 색감과 감성을 담고 있습니다. 사진으로는 나타낼 수 없는 자연의 감성을 고스란히 전해 주는 식물 세밀화는 자라는 아이들의 관찰력을 키워 줍니다. 엄마 무릎에 앉은 아이에게 큰개불알풀의 사계절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아이는 엄마의 목소리와 세밀화에 집중하며 자연을 배웁니다. “작고 파란 꽃을 찾아 보세요. 꿀을 품은 큰개불알풀입니다.” 겨울이 끝날 무렵, 사람들이 자주 다니는 길가에서 작고 파란 꽃을 발견했다면 그것은 재미난 이름의 ‘큰개불알풀’입니다. 땅바닥을 기듯이 뻗어나가는 큰개불알풀은 따뜻한 봄과 여름 동안 새파란 줄무늬의 작은 꽃을 피웁니다. 꽃이 피면 등에와 같은 곤충도 찾아옵니다. 큰개불알풀의 꽃 속는 꿀이 숨어 있습니다. 등에는 꿀을 빨려고 꽃 안으로 머리를 밀며 온몸에 꽃가루를 묻힙니다. 등에는 꽃가루를 다른 꽃으로 옮겨 열매 맺기에 도움을 줍니다. 꽃이 지면 꽃받침 안에서는 열매가 부풀고, 열매가 익으면 씨앗은 땅으로 떨어집니다. 씨앗은 땅 속에 숨어 여름이 끝나기를 기다립니다. 가을이 되자 땅으로 떨어진 씨앗이 싹을 틔우고, 한겨울의 추위와 눈을 이겨 냅니다. 길가에서 작고 파란 꽃을 발견했다면 눈높이를 낮추고 자세히 살펴보세요. 꽃 속에 달콤한 꿀을 품은 큰개불알풀입니다. 이 책의 특징 1. 호기심을 자극하는 식물 생태 그림책 주변 사물에 호기심이 많아지는 아이들에게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식물의 사계절을 소개하는 것은 살아 있는 자연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2. 사진처럼 생생한 식물 세밀화 식물화 강사로 활동하는 저자의 식물 세밀화를 만날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생생하며 수채화의 감성까지 전달하는 식물화는 아이들의 관찰력을 키웁니다. 3. 유용한 큰개불알풀 생태 정보 큰개불알풀이 사는 곳, 꽃과 열매 등의 다양한 생태 정보를 사계절의 변화에 맞춰 쉽게 정리했습니다. 엄마와 길을 걷던 아이가 먼저 큰개불알풀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글작가
그림작가
야자마 요시코
옮긴이
최종호
댓글쓰기
댓글보기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모든 그림들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작가의 허락없이 일부 또는 전체를 변형, 복사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개인홈피나 블로그로 그림을 퍼갈 경우 법적인 조치로 대응하겠으니 한작품 한작품 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양도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맨위로